의정뉴스

HOME > 뉴스 > 의정뉴스

동대문구의회, 제259회 임시회 개최 ‘4월 22일 ~ 4월 25일’

상임위원 선임의 건, 구정질문 처리결과 보고의 건 등 주요안건 처리

작성일 : 2016-04-15 15:35 기자 : 이민수

◈동대문구의회 전경

 

동대문구의회(의장 김수규)는 4월 22일부터 4월 25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259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상임위원 선임의 건, 구정질문 처리결과 보고의 건 등 주요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4월 22일(금)에는 11시부터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18명의 구의원과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1차 본회의에는 ▲제259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의석 배정의 건 ▲상임위원 선임의 건 등을 처리한다.

 

오후 2시부터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제1차 회의를 개최하며 행정기획위원회는 ▲구정질문 처리결과 보고의 건 ▲공정 하도급 및 상생협력에 관한 조례안 ▲민원조정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서울특별시 동대문구의회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등 일부개정조례안 ▲소상공인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제6기 지역보건의료계획 2016년 연차별 시행계획 보고의 건 ▲50대 정신건강검진․상담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처리한다.

 

복지건설위원회는 ▲구정질문 처리결과 보고의 건 ▲의료급여기금 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가스사업 등의 허가기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임시회 둘째날인 4월 25일(월)에는 오전 11시부터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를 거친 구정질문 처리결과 보고의 건 및 8건의 조례안 등을 최종 처리한 후 산회할 예정이다.

 

김수규 동대문구의장은 “지난 4월 13일 동대문구의회 구의원 재선거에서 김정수(전농1동)의원이 당선되어 그동안 공석이었던 구의원 자리가 채워져 이번 임시회부터 정상적으로 18명의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게 되었다”면서 “이젠 동대문구의회도 정상적인 궤도에 오른 만큼 구민들을 위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