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HOME > 뉴스 > 종합뉴스

서울한방진흥센터, 설 맞이 한방 놀이마당 운영

작성일 : 2019-02-02 12:41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 서울한방진흥센터 경관

 

동대문구 서울한방진흥센터에서는 2019년 황금돼지띠해를 맞아 130()부터 22()까지 설 맞이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한방진흥센터 내외부 일대에서 4일간 운영되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에는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이 전면 무료 개방되며 그 기간 동안 펼쳐지는 행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130()에는 서울약령시협회가 서울한방진흥센터 1층 마당에서 쌍화차 약첩싸기한방 떡메치기등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할인판매 부스에서는 선물용 건강용품과 한약, 제수용품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130()부터 22(), 서울한방진흥센터/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에서는 설맞이 한방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먼저 2층 박물관 로비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어성초 한방 비누 체험 <어성초 한방비누 공작소>, 1층 교육문화체험실에서는 기해년을 맞아 건강과 소원을 담은 황금돼지 복주머니를 만들어 보는 <약초 품은 황금돼지 복주머니>를 운영한다.

 

그리고 130()에는 K-뷰티 강의로 주목받은 바 있는 김난희 한의사가 매선을 이용한 한방 다이어트 비법에 대해 강의하는 <문화가 있는 한방>3층 다목적 강당에서 진행되며, 22()에는 음악에 담긴 스토리를 들려주는 하나연의 퓨전 국악 공연 <토요일은 한방>1층 야외마당에서 펼쳐진다.

 

이밖에도 소망나무에 나의 새해 계획과 소망을 적어 걸어보는 <새해 소망을 담은 나무>, 윷점을 통해 새해 운세를 알아보는 <재미로 즐기는 윷점 놀이>, 그리고 대형 윷놀이를 비롯해 투호 던지기, 팽이 치기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민속 놀이터가 마련된다.

 

<어성초 한방비누 공작소>11,000, <약초 품은 황금돼지 복주머니>13,000원이고 <토요일은 한방> 등 나머지 프로그램들은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서울공공서비스 예약 사이트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