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전문적 봉사활동 할 자원봉사단체 찾는다

2019년 자원봉사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시행

작성일 : 2019-02-07 15:42 기자 : 임혜주

자료사진-달성군 봉사단(제공 : 대구시)

 

대구시는 민간중심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봉사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함으로써 시민들의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을 위하여 오는 213일부터 38일까지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을 공모 시행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증가하고 있는 은퇴 베이비부머 세대 참여를 위한 프로그램과 사회문제 해결 형 프로그램 각 1건을 우선 선발하며, ·군별 최소 7개 이상 우수프로그램을 선정하여 프로그램 당 지원금 4백만원 범위 내에서 재료비·활동비를 지원한다.

 

응모자격은‘1365 자원봉사포털시스템에 등록된 회원 20명 이상의 자원봉사단체로 국가·지방자치단체에서 동일 유사사업으로 사업비를 지원 받는 단체는 제외된다.

 

공모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213일부터 38일까지 관할 구·군 자원봉사센터에 신청서(단체소개서 및 사업계획서 포함)를 제출하면 된다.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면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사업비를 지원받아 단체별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연말에 최종 평가하여 최우수상 1, 우수상 3, 장려상 12개 단체를 시상하는 한편, 활동사례집을 발간하여 자원봉사관련 기관단체와 자원봉사자들에게 널리 전파 할 예정이다.

 

2018년에는 112개 단체가 응모하였으며, 달성군 대구봉사단의 중증장애인 문화지원 사업으로 내가 design하는 funny’, 서구 행복실버동극단의 빵 굽는 달콤한 향기로 이웃사랑을 꽃피우자!’ 66개 프로그램이 선정되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기도 하였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이번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시민 중심의 다양한 맞춤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발굴되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자원봉사 참여문화 확산을 기대 한다소규모 봉사단체의 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