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경북공무원교육원 통합 위한 상생협력교육 시작

제1기 신규임용(후보)자 교육 입교식 개최(대구 40명, 경북 48명)

작성일 : 2019-03-16 11:03 기자 : 임혜주

[자치행정신문] 임혜주 기자 = 대구시공무원교육원은 318일 교육원 강당에서 대구경북 새내기공무원 신규임용(후보)자를 대상으로 ·도 상생협력 통합교육 입교식을 개최했다.

 

오늘 입교식을 하는 신규임용(후보)* 과정에는 대구 교육생 40명과 경북 교육생 48명을 상호 교환하여 교육을 진행한다.

 

신규임용(후보)자 교육은 시민 중심의 가치실현을 위한 미래지향적 글로벌 융합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5500여명(1기당 100여명)의 시·도 새내기공무원을 대상으로 3주간 통합교육 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318일부터 23일간 청송에서 합숙하며 시도 정책에 대해 배우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고, 모두가 함께 참여하며 즐기는 실내 컬링을 통해 서로 간의 협력의 중요성과 화합의 의미를 되새긴다.

 

또한, 국정과제 및 청렴, 직장 내 4대 폭력예방, 재난 상황 시 비상대피 등 법정의무교육을 확대 편성하여 국가관과 공직관 확립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덧붙여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일할 신규공무원이 갖추어야 할 친절 및 소통 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민원대응능력과 공직자 매너에 대한 교육도 강화한다.

 

·도 공무원교육원은 대구경북 한뿌리 상생 사업의 일환인 교육원 통합 실현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통합교육도 실시한다.

 

신규과정 외에도 대구경북한뿌리상생 We Are The One! MICE 대구 경북 등 10개 과정을 경북과 50%씩 상호 교환하여 운영한다.

 

·도는 이러한 통합교육을 통하여 대구·경북의 공동 가치, 잠재력과 한계를 함께 알아 가며, 약점과 한계는 극복하고 장점은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자 한다.

 

윤진원 대구공무원교육원장은 앞으로 대구경북을 이끌어갈 신규공무원들이 통합교육을 통해 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할 기본자세를 익히고 대구·경북 상생협력을 강화해서 지역 발전의 견인차가 되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