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지방자치경영대전 행안부장관 표창 수상

3. 21(목), 의료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 인정

작성일 : 2019-03-21 09:32 기자 : 임혜주

[자치행정신문 임혜주 기자] 대구시가 321()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하는 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의료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에 기여한 공으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6개 부처가 후원하며, 지역경제, 안전, 일자리, 문화관광, 농축특산품, 기업환경 등 10개 분야 유공 지방자치단체를 포상하는 것으로, 수상 기관 심사는 최근 2년간(20172018)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추진하였거나 추진 중인 우수사례에 대하여 평가했다.

 

시상식은 3. 21부터 3. 23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2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와 연계하여 진행된다.

 

대구시는 5개 대학병원을 비롯한 3700여개의 의료기관에서 22천여명의 우수한 의료 인력이 지역 보건의료단체와 함께 협력하여 최고의 의료기술 및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으며, 대구의 의료관광은 이러한 지역의 우수한 의료 인프라 및 시스템과 연계함으로써 기본 건강검진에서 난치병까지 최첨단 의료장비를 갖추고 질 높은 외국인환자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의료관광을 통한 일자리 창출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2017년에는 전국 최초로 대구의료관광 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의료관광 청년창업 지원 및 해외마케팅 전문 인력 양성을 해오고 있으며, 외국의료인 의료연수와 연계한 지역기업 해외 마케팅 지원에 힘쓰고 있는 등 의료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이 유공으로 인정받아 수상하게 된 것이다.

 

한편, 대구시는 의료관광 품질강화 및 메디시티 대구 해외 홍보를 위하여 대구의료관광 안심케어보험제도 운영, 언어권별 의료관광 종합안내센터 운영, 대구공항 직항노선 국가대상 집중 마케팅, 2014년도부터 해외의료봉사단 구성 매년 나눔 의료를 실천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지역에서 외국의료인 대상 의료기술 교육연수를 내용으로 하는 아태안티에이징코스를 역점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의료관광은 외국인환자 진료수입 뿐만 아니라 관광수익 등 직·간접적인 수익을 많이 창출하고 있다.”이번 표창 수상을 계기로 의료관광산업이 더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육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