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싱가포르 아드모어병원그룹, 대구에 1천만불 투자

피부과 전문화장품 및 의료기기 사업 확장을 위해 대구 선택

작성일 : 2019-03-22 15:17 기자 : 임혜주

싱가포르 아드모어병원그룹(Ardmore Medical Group)이 미화 1천만불(115억원)을 지역대표 화장품 기업인 튜링겐코리아에 투자한다.

 

대구시는 아드모어병원그룹(대표 숀 응, 사진), 튜링겐코리아(대표 강연자) 대표와 경제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튜링겐코리아 본사에서 투자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에 따라 아드모어병원그룹은 튜링겐코리아의 지분 50.1%를 확보하여 피부과 전문화장품과 필러 등 의료기기 연구·생산에 투자하며, 향후 튜링겐코리아의 생산제품을 싱가포르를 비롯한 세계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다.

 

튜링겐코리아는 2000년 우리코스메틱을 기반으로 설립되어 국내 온·오프라인 브랜드와 피부과 전문병원을 중심으로 하는 고기능성 화장품 전문기업이다. 자사 대표브랜드인 ‘VANT36.5’가 국내 백화점 및 면세점 8곳에 입점하였으며, 중국·미국·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13개국에 수출중이다.

 

작년 4월 동구 혁신도시 의료R&D지구내 부지(6,649)120여억원을 투자하여, 최첨단 생산시설을 준공하고 현재 본사로 이전 후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화장품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아드모어병원그룹은 싱가포르에서 정형외과병원, 피부과병원, 미용의료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래 성장전략의 일환으로 기능성 화장품 시장과 및 의료기기 분야로 사업영역 확장을 위해 튜링겐코리아에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

 

강연자 튜링겐코리아 대표는 아드모어병원그룹의 투자가 회사 발전과 도약의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20년간 꾸준한 연구개발로 축적된 기능성 화장품 제조기술을 통해 세계 최고 품질의 화장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튜링겐코리아는 향후 4년내 국내 증시 상장도 계획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또한 R&D 및 생산시설 확충으로 일자리 창출효과도 50명 이상으로 예상된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아드모어병원그룹의 투자는 지역의 화장품산업 발전과 K-뷰티 세계시장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면서 대구시는 화장품·뷰티산업을 집중 육성하여 튜링겐코리아를 비롯한 기술력이 뛰어난 기업이 성공신화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