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

동대문구 명사특강 박용우 원장‘회춘 프로젝트’

25일 박용우 의사 초청 꿈을 여는 인문학 특강 실시

작성일 : 2016-05-24 17:25 기자 : 최부규

자료사진-지난4월에 열린 꿈을 여는 인문학강좌


 

동대문구는 오는 25일 오후 3시 구청 다목적강당에서 박용우 의사를 초청해 ‘회춘 프로젝트’를 주제로 ‘꿈을 여는 동대문 명사특강’을 개최한다.

 

동대문구는 구민을 대상으로 전문지식 및 인문교양을 함양하기 위해 매월 넷째 수요일 사회 분야별 저명인사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두 번째 열리는 명사특강의 초청강사는 의사로서 8주 만에 체중 10kg을 감량해 유명한 박용우 원장이다. 박용우 원장은 건강 나이를 줄이는 방법,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 등 행복한 노후를 위한 건강 유지 비법, 노하우 등 회춘 프로젝트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구는 그동안 마당놀이 김성녀 교수, 한비야 작가, 시골의사 박경철, 법륜 스님, 김오곤 한의사, 정호승 시인, 표창원 소장 등 쟁쟁한 명사들을 강사로 초청해 명사특강을 열어 매회 300명 이상 단골 수강생을 확보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에도 총 6회에 걸쳐 명사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며 매회 오후 3시 구청 2층 강당에서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내달 명사특강은 안종선 교수가 ‘행복을 이루는 풍수’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삶은 배움이고 삶의 길이 배움의 길이라는 말처럼 앞으로도 개인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평생교육의 진흥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이슈&이슈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