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뉴스

HOME > 뉴스 > 단신뉴스

‘성신여대에 가면 한류가 보인다. ' 메이크업디자인과’ 졸업작품전시회'

26일 제3회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문화예술대학 메이크업디자인학과 졸업작품전시회 개최

작성일 : 2016-05-25 13:52 기자 : 이민수

 

성신여자대학교 메이크업디자인학과(학과장 김주덕)에서는 4학년 졸업생들의 2016 제 3회 졸업 작품 전시회 Restart 가 오는 5월 26일 개최된다.

 

6일간 열리는 이번 졸업작품전시회는 제 3기 졸업생 총 23명의 열정과 패기 그리고 독특한 창의성을 감상할 수 있다. 경지영, 권성연, 김미정, 김수연, 김예슬, 김유미, 민다영, 박찬송, 성Makeup design 1 Makeup design 2016년 5월 16일 성연우, 손지연, 신민주, 안정민,이담은, 이문희, 이채현, 임혜수, 임혜영, 장서이, 장서임, 전주희, 정수경, 정혜민, 홍보라 학생은 각각의 철학이 담긴 개성 넘치는 작품 총 62점을 출품했다.

 

졸업작품전은 오는 5월 26일 목요일부터 5월 31일까지 강북구 미아동에 소재한 성신여자대학교 운정그린캠퍼스 B동 제 4 전시실에서 "restart" 를 주제로 열린다.

 

개인의 생각에 따라 restart는 다양한 정의로 해석된다. 매일 크고 작은 형태의 새로운 시작을 마주하는 우리의 모습을 개인의 경험과 감정 등에 영감을 받아 시각화하여 작품으로 풀어냈다.

 

이번 전시회에서 restart 라는 단어는 23명의 작가에 의해 인간의 정신세계를 비롯한 개인의 삶, 사회의 모습등 다채로운 의미를 부여받아 조형 및 그림, 사진 등의 다양한 표현 방식으로 구체화되어 재탄생하였다.

 

흔하디 흔한 '재시작'이라는 주제를 깊은 감성과 함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자유롭게 표현한 메이크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졸업전시회는 그들이 세계적으로 뻗어나갈 수 있는 아티스트로서의 자질과 기대를 충분히 보여줄 장이 될 것이다. 이번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문화예술대학 메이크업디자인학과 제 3회 졸업작품전시회는 K-beauty 를 넘어서 전세계의 트렌드를 주도할 성신여대 메이크업디자인학과의 졸업프로젝트는 글로벌 뷰티산업계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들의 결실이자 또 다른 재시작이다.

13학번 손지연

융합형 인재가 촉망받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게 탄탄한 교양적 소양을 바탕으로 폭 넓은 문화예술적 역량을 통해 스스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하는 성신여자대학교융합문화예술대학은, 이종 예술을 넘나드는 유연성과 융통성을 갖춘 주도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배출해내고 있다.

 

특히 메이크업디자인학과는 학과장 김주덕 교수(현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디자인예술대학원 부원장/현 한국화장품미용학회 회장)를 비롯하여 우리나라 특수분장계의 선구자이자 대모인 세계적인 특수분장 장인인 윤예령 교수, 스타들이 사랑하는 우리나라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활란교수(김활란 뮤제네프 대표 원장), 한지수 교수(현 한국메이크업협회 이사/현 한국 화장품미용학회 이사/현 한국패션일러스트레이션협회 이사)를 필두로 한 교수진들이 든든한 뒷받침이 되고 있다.

 

세계는 각 분야에서 경계를 넘나들 수 있는 크로스오버를 추구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인프라 구축에 제 몫을 단단히 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도경쟁력을 갖춘 융복합 인재이자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세계적인 아티스트룰 양성해내는데 목표를 두고 있는 성신여자대학교 메이크업디자인학과는 한류문화 생산국이라는Makeup design 2016년 5월 16일 젊은 세대의 긍지와 함께 한다.

 

 

이번 성신여자대학교 융합문화예술대학 메이크업디자인학과의 제 3 회 졸업작품전시회는 기존의Beauty 에 창의적인 아름다움을 더하여 그 개념을 확장시킨 능력을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해당 전시회는 애경산업, 현대홈쇼핑, 김청경헤어페이스, 이경민 포레, 서수진 팔레트, 김활란 뮤제네프, 잇츠스킨이 함께 하고 있다.

 

전시회의 오픈행사는 5월 26일 목요일 19시에 진행되며 감상은 31일 화요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18시에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