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뉴스

HOME > 뉴스 > 단신뉴스

‘서울지방고용노동청-서울지방병무청 취업맞춤특기병 취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군 입대 고민 취업맞춤특기병으로 해결! 제대 후 취업까지!

작성일 : 2016-05-30 11:40 기자 : 이민수 (ddmnews64@naver.com)

서울지방고용노동청(청장 안경덕)과 서울지방병무청(청장 이상진)은 오는 6월 1일 16:00, 취업맞춤특기병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두 기관은 서울지역 취업맞춤특기병 지원자의 취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 참여를 통한 입영 전 상담부터 직업훈련, 제대 후 취업까지 one-stop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취업맞춤특기병 제도는 고졸이하 병역 의무자에게 입영 전 기술훈련을 제공하여 관련분야 군복무를 통해 전역 후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14년 육군에서 시작, ’16년 해·공군으로 확대되었다.

 

서울지방고용노동청은 취업맞춤특기병에 대한 취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 운영을 통해 1:1 취업상담 및 기술훈련, 제대 후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대 후 3개월 내 취업성공 시 저소득층의 경우 취업성공수당 최대 1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지역의 취업맞춤특기병 취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 참여자수는 ‘14년 제도 도입 이후 203명이며, 기술훈련을 받아 원하는 시기에 입대하고 제대 후에 취업지원을 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울지방고용노동청은 고졸이하 청년층에 대한 기술훈련과 군 복무 및 취업 연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안경덕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취업맞춤특기병 제도와 취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 연계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취업맞춤특기병 취업성공패키지 참여자에 대한 직업훈련 제공 및 제대 후 취업알선까지 적극 지원하여 고졸이하 청년층 취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