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구의원 동정

민병두 의원, 지치지 않는 열정, 주민의 마음으로 지역에 헌신하겠다.

작성일 : 2016-06-06 22:00 기자 : 이민수

민병두 국회의원(동대문을)

존경하는 동대문구 구민 여러분! 이제 곧 제20대 국회가 개원합니다. 여러분의 선택으로 개인적으로는 3선 의원이라는 큰 영광을 얻었지만, 한편으로는 동대문의 좋은 변화와 더불어 사회정의를 실현하기 위한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총선에서 압도적인 표차로 승리한 것은 무엇보다 지난 4년에 이어 동대문 발전을 위해 더욱 애쓰라는 구민 여러분의 열망이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항상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여러분과 대화하고,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따뜻하고 바른 정치인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선거기간 동안 보내주신 따뜻한 성원과 격려를 기운삼아 열심히 뛰겠습니다.

 

지난 4년간 전농동, 답십리, 장안동 지역의 크고 작은 현안 해결 및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동대문구 구민들의 휴식공간인 배봉산과 중랑천 일대를 더욱 쾌적하고 편리하게 조성하였습니다. 배봉산 정상에는 군사시설 대신 해맞이공원과 생태공원이 생길 예정이며, 중랑천 뚝방길은 지속적인 정비를 통해 서울의 대표적인 산책로로 거듭났습니다. 앞으로 추가적인 환경 개선을 통해 동대문구 구민들이 기분 좋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자 동대문구의 자랑스러운 명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동대문구가 서울 동북권의 교육과 교통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해왔습니다. 명문 인문계 고등학교 이전과 광역급행철도(GTX)를 비롯한 여러 교통시설 확충으로 머지않아 좋은 교육환경과 문화시설 그리고 사통팔달의 교통망이 구축될 것을 기대합니다. 함께하는 구민 여러분의 소중한 고견들도 좋은 참고자료 삼아 그동안 진행해왔던 내용을 재차 검토하며 하나하나 착실히 이행해 나아가겠습니다.

 

19대 국회에서는 대한민국의 중산층과 서민을 위한 민생 정책과 입법 활동에 주력하였습니다. 대기업의 일감몰아주기 근절, 불공정한 갑을 관계 해소, 일부 악덕 건물주로부터 피해 받는 상가임차인 보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법을 마련하여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습니다. 또한 불법적인 자금유통의 주범이 될 수 있는 차명거래를 금지토록 하는 금융실명제법 개정과 자동차 수리비 폭리 근절을 위한 자동차관리법 개정 역시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원자력발전소와 북한 핵무기 문제, 각종 위해물질 피해, 빈번한 교통사고를 비롯한 안전사고, 끊이지 않는 학교폭력, 급변하는 기후와 환경 등’으로부터 오는 여러 위험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의 기본적인 생활 요건 중에 하나인 주거와 관련하여 ‘전월세 대책 마련, 급증한 가계부채 해소’ 역시 해결이 시급한 때입니다.

 

이와 같이 20대 국회에서는 국민안전과 민생경제 부분을 보다 중점적으로 살펴 국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 내는데 힘쓸 것이며,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구조적인 문제점을 개선하는데 앞장설 것입니다.

 

동대문구의 대표일꾼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구민 여러분의 큰 사랑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드리며 더 유능한 민생정치, 더 유익한 생활정치, 더 깨끗한 좋은 정치를 통해 희망동대문시대를 열어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더불어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여러분 곁에 있는 국회의원,

늘 함께 해서 깊은 정이 든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