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구의원 동정

안규백 의원, 동대문구 지역정책방향 밝혀

작성일 : 2016-06-06 22:12 기자 : 이민수

안규백 국회의원(동대문갑)

안녕하십니까 안규백입니다.

 

안규백을 지지하고 성원해주신 동대문구 주민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20대에도 저는 권력정치가 아닌 민생을 돌보는 생활정치를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지난 4년간 동대문 발전예산 1,500억원을 투자해 동대문 발전의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이제 저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하드웨어적인 기반과 소프트웨어적인 내실을 모두 만들어나갈 생각입니다.

 

우선 길을 낼 것입니다. 길을 내고 사람이 모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청량리역을 중심으로 동대문 철도교통 관련 여러 사업이 계획・추진 중에 있는 것은 고무적인 상황입니다.

 

경춘선 청량리역 출발, 분당선 청량리역 역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과 C노선의 원안 추진, 청량리역 KTX 연결, 동북선 경전철, 면목선 경전철 등 동대문을 철도교통의 요충지로 만들어 지역주민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동시에 외지 사람들이 보다 편하게 우리 동대문을 찾아올 수 있도록 하는 기반을 마련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 동대문 주민들이 이용하고, 외부 사람들이 와서 머물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습니다. 홍릉에 조성 중인 문화예술공연장을 조속히 추진하고, 회기로를 문화의 거리로 조성할 것입니다.

 

전통시장 현대화 사업을 통해 시장 환경을 보다 쾌적하게 개선하고, 선농당-약령시-전통시장-영휘원-홍릉-배봉산을 잇는 동대문 관광벨트를 구축해 사람들이 모이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가 살아나도록 할 것입니다. 특히, 도시재생사업 등 특화를 통해 주민친화적 환경조성에 열과 성을 다할 것입니다.

 

이 밖에도, 동대문 지역 주민들이 보다 나은 생활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동대문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과 각 동별 마을공원 조성을 이루어나갈 것입니다.

 

또한 우리 지역에 수준 높고 다채로운 혁신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내실화를 추진할 것이며, 마을재생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주택가가 마련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동안 동대문 지역 곳곳에서 우리 주민 여러분의 고견과 제언들을 모두 마음 속 깊이 새기고 있습니다. 잊지 않고 실천하겠습니다. 제 원동력인 동대문 주민 여러분을 위해 우리 동대문이 직면한 숙원과제를 차근차근 풀어나가겠습니다.

 

더 큰 동대문을 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