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한방장터길, 대구약령시로 건강사러 오이소

한방문화를 통해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구성

작성일 : 2019-04-16 09:54 기자 : 임혜주

자료사진-한방족욕프로그램

 

대한민국 대표 한방문화축제인 대구약령시한방문화축제52()부터 56()까지 대구 약전골목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4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한방장터 길이 열리다라는 주제로 쉬어가길, 사고팔길, 치유되길, 함께하길, 먹어보길로 구성된 5가지 테마길로 한의약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대구약령시의 전통과 역사성을 강조한 한방장터길이 재현되고, 다양한 한약재와 우수한 한방상품, 건강진단 등을 통해 한의약에 대한 정보를 얻고, 힐링을 사고 파는 축제로 운영된다.

 

올해 축제에서는 거리를 따라 길게 펼쳐진 초가부스로 옛 거리의 정취를 느낄 수 있고, 약령시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약령시의 우수한 한방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현대인들에게 이슈가 되는 미세먼지에 특화된 한약재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이번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사상체질 감별을 통한 건강관리법을 배우는 사상체질관’, ‘추나를 테마로 한 대구시 한의사회의 무료 건강진료소 한방힐링센터’, 미세먼지와 암을 이기는 한약재를 직접 볼 수 있는 테마 한약재 전시관등을 선보인다.

 

또한, 대형 한약재 밭에 숨겨진 4가지 경옥고 재료를 모두 찾는 사람에게 약령시의 전통 경옥고를 선물하는 황금경옥고를 찾아라!’ 는 축제의 백미로 관람객들에게 건강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이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건강에 대한 염원을 담은 건강기원 등 달기 체험 행사가 진행되고, 행사장 곳곳에서는 다양한 공연들이 펼쳐진다.

 

약령시 동편에서는 거리에서 만나는 이색 퍼포먼스단 거리에 감초꾼을 만날 수 있고, 한의약 박물관 앞 한방 어울마당에서는 키즈댄스, 어린이 민요한마당 등 가족과 함께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을 위한 문화 공연이 펼쳐진다. ·장년층과 어우러지는 흥이 넘치는 무대 약령예술인 한마당은 약령시 서편에서 진행된다.

 

이외에도 약령시 포토명소로 손꼽히는 약초동산약령솔문과 약저울달기, 전통 한약달이기, 한방 환 만들기 등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한방문화 체험과 함께 디지털게이트 약령문에서는 대구약령시의 역사와 한방과 관련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소개한다.

 

그밖에 연계행사로 해설사와 함께하는 근대골목투어, 달빛야경투어 등 ‘i-net 특별기획 전통시장어서옵show’가 한약재 도매시장 주차장에서 52()~3()에 진행돼 축제에 풍성함을 더할 예정이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개장 361주년을 맞이하는 약령시는 역사와 전통이 함께하는 한방문화거리이며, 역사와 전통을 가진 우리나라 대표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올해도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들이 약령시에서 펼쳐지는 한방 장터길에서 한방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얻고, 약령시의 우수한 상품도 만나면서 한방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