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컬러지기 발대식’

자원봉사자 인성교육,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세부내용 안내

작성일 : 2019-04-19 15:01 기자 : 임혜주

오는 54()부터 5()까지 2일간 대구 도심 국채보상로(서성네거리-종각네거리)일대에서 개최되는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꽃이라 불리는 컬러지기(자원봉사자)20일 대구시청에서 열린 발대식을 시작으로 활동에 들어간다.

 

지난 37()부터 329()까지 총 23일간 컬러지기 모집을 진행하였다. 대구의 대표 축제인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을 빛내기 위해 301명의 대구시민들이 모집에 응하였다. 접수된 신청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지원, 통역, 축제안내, 기자단 등의 세분화된 부문으로 컬러지기를 선발하였으며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지원하였다.

 

대구시청에서 열리는 컬러지기 발대식은 대구시 이상길 행정부시장님의 환영인사 후 자원봉사자 인성교육,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소개 및 세부내용안내, 컬러지기 대표선서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결의를 다지는 것으로 진행한다.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은 시민이 참여하고 시민이 만들어나가는 대구 대표 시민축제인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축제현장 곳곳에서 축제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치루어지도록 프로그램 지원 및 안내, 통역, 기자단 활동을 하게 된다.

 

컬러지기에게는 ID카드와 축제 공식티셔츠를 제공하고 봉사시간에 따라 자원봉사자 인증서가 발급되며 부여된 임무에 따라 축제현장 곳곳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2019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메인 프로그램인 컬러풀 퍼레이드는 전년도에 비해 단순 행진의 형태를 보완하여 레드, 그린, 블루 3개의 존에서 3~5분간 3회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형태로 진행되며, 해외팀 참가율이 대폭 늘어나 통역과 퍼레이드 진행에 있어 어느 해보다 활발한 컬러지기의 활동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거리예술제’, ‘컬러풀 예술장터’, 어린이날을 맞이한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푸드트럭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보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일정은 대구컬러풀페스티벌 홈페이지(www.cd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대구문화재단 시민문화본부 축제운영팀컬러지기(자원봉사자) 담당자 (053-430-1263)로 하면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