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이슈(동대문이슈)

동대문구, 소통중심 풍수해 예방 캠페인…주민 안전 지킨다

“풍수해 행동요령 잊지 마세요”

작성일 : 2016-06-10 12:45 기자 : 이민수

 청량리역사에서 풍수해 예방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모습


 

동대문구는 10일 오전 7시 30분 청량리역 일원에서 여름철 풍수해 행동요령 홍보를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동대문구 치수과 직원 20명과 하수도 준설 전문가 5명이 이른 아침 주민들에게 리플릿, 부채, 침수방지시설 안내문 등 풍수해 홍보물을 나눠주면서 소통중심 안전마을 동대문구를 만드는데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풍수해 예방 행동요령과 물막이판, 역지변, 수중펌프 등 침수방지시설에 대해 집중 홍보했다. 이를 통해 ▲빗물받이 덮개 및 쓰레기 제거 ▲계곡, 하천, 급경사지 주변 접근 금지 ▲외출 자제 및 기상예보 경청 ▲침수 또는 산사태 경보 발령시 안전한 곳으로 신속 대피 및 119 신고 등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안전수칙을 주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렸다.

 

아울러 하수시설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흡입 진공차량 및 자체 제작한 집게삽을 활용해 빗물받이 청소를 시연함으로써 주민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이날 한 주민은 “평소 빗물받이에 무심코 쓰레기를 버리곤 했는데 수해 예방을 위해 중요한 시설임을 알게 됐다”며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는 시민의식도 함께 키우겠다”고 말했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는 풍수해 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수해 예방 수칙이 주민 생활 속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할 것”임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