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 보건환경연구원 수질·폐기물분야 측정분석능력‘탁월’

국립환경과학원 주관 올해 숙련도시험 결과, 수질·폐기물분야 18개 전 항목 ‘만족’ 평가

작성일 : 2019-04-30 16:12 기자 : 임혜주

 

대구시보건환경연구원은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이 주관한 측정분석능력 평가인 숙련도시험에서 수질분야 11, 폐기물분야 7개 전항목에서 모두 최고수준인 만족평가를 받아 분석능력의 우수성을 인증받았다.

 

숙련도시험은 측정분석기관의 시험검사능력 향상과 측정분석결과의 정확성 확보를 위해, 전국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지방환경청, 측정대행업체 등을 대상으로 매년 한차례 실시된다.

 

평가방법은 Z(측정값의 정규분포 변수로서 대상기관의 측정값과 기준값의 차를 측정값의 분산정도로 나눈 값)을 사용하여 평가항목별로 평가하고 이를 종합하여 기관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수질·폐기물분야 모두 기관평가는 적합’, 항목평가는 최고수준인 전항목 만족을 받았으며, 이는 대구시보건환경연구원이 정확성 및 신뢰도가 매우 높은 측정분석결과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특히, 다가오는 5월에는 국제적 수준의 분석능력 강화를 위해 미국 국제숙련도 시험평가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김선숙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우수한 측정분석능력을 바탕으로 수질오염물질 및 폐기물 발생사업장에 대한 신속·정확한 검사서비스를 제공하여 깨끗한 환경을 보전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