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구의원 동정

동대문구의회 후반기 신임 의장에 ‘주정 의원' 선출

"하반기 부의장에 김남길 의원 선출"

작성일 : 2016-06-30 16:32 기자 : 이민수

투표함을 점검하고 있는 감표의원들

 

동대문구의회는 30일 예정대로 하반기신임 의장 및 부의장을 선출했으며 임기는 오는 7월 11일부터 시작한다.

 

이날 제261회 정례회중 의장 및 부의장 선거와 시간 의견조율을 위해 잠시 정회를 가지고 12시 10분부터 의장 선거를 위해 감표의원에 김정수, 신현수, 이현주, 임현숙의원을 선임하고 투표에 들어갔다.

 

재적의원 18명중 18명이 투표에 참여해 주정 의원 13표, 신복자 의원 5표로 출석의원 과반수를 넘어 후반기 동대문구의회 의장에 선임됐다.

 

이어 부의장 선거에서는 김남길 의원 14표, 김창규 의원 3표, 권재혁 의원 1표가 나와 김남길 의원이 하반기 동대문구의회 부의장에 선임됐으며 각 상임위원장 선출은 오는 7월 11일에 선출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동대문구의회 하반기 의장에 선출된 주정 의원

 

하반기 의장에 당선된 주정 의원은 “전반기를 맡아 구의회를 이끌어준 의장단에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개인의 영광보다는 어깨가 더 무겁습니다.” 라며 “집행부 견제와 소통을 우선으로 후반기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조언과 협조를 부탁드리면서 37만 구민을 위해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고 당선 인사말에서 밝혔다.

 

동대문구의회 하반기 부의장에 선출된 김남길 의원

 

또한, 하반기 부의장에 당선된 김남길 의원은 “여러모로 부족한 저를 선택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신임의장과 함께 부의장의 역할에 성실히 최선을 다해 봉사하겠습니다” 라며 “제가 부의장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님들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라고 인사말에서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