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구의원 동정

서울시의회,‘제9대 후반기 슬로건’공모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서울시의회의 의정활동 방향을 함축하는 내용

작성일 : 2016-07-11 17:58 기자 : 최부규

서울시의회 본회의장 모습

서울특별시의회(의장 양준욱, 이하 서울시의회)는 7월 11일부터 7월 20일 (18:00)까지 제9대 후반기 서울시의회의 의정활동 방향을 함축적으로 나타낼 수 있는 슬로건을 공모한다.

 

서울시의회는 시민이 원하는 의회상을 확립하고, 제9대 후반기 의정활동의 방향으로 삼기위해 이번 공모를 실시하며, 공모를 통해 의회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슬로건 공모는 서울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서울시의회 홈페이지(www.smc.seoul.kr)에 있는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메일(yuan1230@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슬로건은 한글자수 15자 내외 (띄어쓰기 불포함)로, 진정한 지방분권 실현과 지방재정 확충, 정책보좌관제 도입 등 지방자치의 선도적 역할을 의미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으면 된다.

 

당선작은 상징성과 인지도, 참신성, 활용도를 중점적으로 심사해 7월 말 결정될 예정이며, 서울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최우수작 당선자 1명에게는 100만원 상당, 우수작 당선자 1명에게는 50만원 상당, 장려작 3명에게는 각각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선정된 슬로건은 제9대 후반기가 끝나는 2018년 6월까지 의정활동 홍보영상과 각종 간행물 등에 서울시의회 홍보 문구로 활용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의회 공보실(전화 02-3702-1306, 담당자 권유안)로 문의하면 된다.

 

 

※ 응모시 유의사항

○ 1인 응모작은 1건으로 제한되며, 동일한 작품이 접수될 경우 먼저 접수된 것만 인정된다.

○ 표절이나 도용된 응모작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당선작 발표 이후라도 표절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시상을 취소하고, 상금은 환수조치 된다.

○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 등 모든 권리는 서울시 의회에 귀속되며, 향후 활용 과정에서 작품 내용이 다소 수정될 수 있다.

 

※ 심사 기준

○ 상징성 : 제9대 후반기 서울시의회 의정활동 핵심가치 표현 정도

○ 인지도 : 한 눈에 들어오며 기억하기 쉬운 정도

○ 참신성 : 기존의 다른 슬로건과 차별화되는 정도

○ 활용성 : 시의회 관련 각종 홍보물에 적용 가능 정도

 

※ 제8대 후반기 슬로건 : 현장 속으로! 시민 곁으로!

제9대 전반기 슬로건 : 바꾸고, 지키고, 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