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 최초 체험형 메이커 축제,「제1회 대구 메이커 페스타」개최

배우고 만들고 공유하는 메이커 축제, 1일(토) 11:00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열어

작성일 : 2019-05-30 13:10 기자 : 임혜주

스페이스 및 창업기관존(체험, 전시)

참가자가 직접 만들고 배우고 공유하는 체험형 메이커 축제1대구 메이커 페스타(Daegu Maker Festa, DMF 2019)’61() 오전 11개막식을 시작으로 2()까지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구 메이커 페스타(DMF)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매일신문사와 경북대학교 크리에이티브팩토리,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대구 최초의 체험형 메이커 축제다.

 

개막식은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한 배지숙 대구시의회의장,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일 오전 11시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야외공연장에서 업사이클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와 인사말씀, 개막 퍼포먼스 등이 진행되며, 모든 개막식 장면은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이번 행사는 메이커 체험과 전시 부스, 플리마켓, 공모전 전시, 저명인사 특강 등 메이커 활동 전반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일원을 창작·제작 체험 및 전시 공간으로 꾸며서 창의적인 만들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메이커(Maker)들의 한마당 축제의 장이 펼쳐지게 된다.

 

1일 오후 1230분부터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야외공연장에서는 한국뇌연구원에서 뇌파로 조종하는 뇌파 드론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오후 2시부터는 이동훈 팹몬스터 대표의 메이커 특강이 있으며, 오후 3시에는 레고 로봇 씨름대회등이 개최된다.

 

2일에는 오후 1시부터 인공지능을 이겨라인공지능(AI) 오목 경기대회가 열리고, 오후 2시부터는 메이커 특강(대건고 박종필 교사)이 있으며, 오후 330분부터 430분까지 원조 메이커를 만나다를 주제로 메이커 교실(종이접기의 달인 김영만)이 열린다.

 

또한, 행사기간 중 상시 운영되는 메이커 체험·전시부스에서는 11개의 지역 메이커스페이스 운영기관 및 기업에서 3차원프린터, 레이저커터, 주얼리, 웹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스쿨존에서는 초··고 학생들의 메이커 활동이 소개된다.

 

행사장 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익스트림 스포츠 등을 가상현실(VR)로 만나는 전시체험과 빵 도마 만들기, 무드 등 만들기 등 다양한 메이커스페이스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한편, 디지털로 만드는 스마트 하우스 공모전에서 예선을 거친 47개팀 157명의 본선 진출팀의 작품이 전시되는 가운데, 현장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16개팀을 최종 선정 하고 시상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1회 대구 메이커 페스타홈페이지(www.daegumaker.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문의는 행사 사무국(053-251-1798)으로 하면 된다.

 

전시 및 체험행사 운영시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체험참가 접수는 현장에서 무료로 접수 받는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1회 대구 메이커 페스타는 메이커 관련 기관 및 학교와 공방이 참여하는 대구 최초의 시민 참여형 메이커 축제다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창작과 체험, 공유에 대한 재미를 느끼시길 바라며, 앞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로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전문 메이커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