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온 가족이 함께 안전의 중요성을 배워요 !

6월 1일(토), 팔공산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작성일 : 2019-05-30 14:35 기자 : 임혜주

보행중 스마트폰 사용위험 체험

 

대구시와 ()대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하.대구안실련)1() 팔공산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에서 아빠·엄마와 함께하는 안전캠프를 개최한다.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안전캠프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 으로 참가신청을 받았으며, 80가족 250명이 참여한다.

 

대구시가 2000년에 전국 최초로 개최한 이후 매년 이어온 안전캠프는 각종 재난에 대한 인식과 대처 요령을 가족 단위로 습득하게 해 교육효과를 높이려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한 체험식 안전교육을 통해 재난사고 발생 시 대처능력 함양은 물론 가족 간 유대를 돈독히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 1·2관에서는 지하철안전체험, 생활안전체험, 소화전체험, 모노레일체험, 완강기체험, 응급처치체험교육 등 12개재난안전 분야, 야외부스에서는 교통안전체험, 소방차량체험, 가스·전기안전체험, 보행안전체험 교육 등 8개 생활 안전 분야 체험교육이 진행된다.

 

그 밖에도 온 가족이 즐겁고 쉽게 안전을 배울 수 있도록 안전 우산만들기, 안전관련 페이스페인팅, 안전퀴즈, 우리 집 비상대피로 그리기 등 안전관련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최삼룡 대구시 시민안전실장은 안전캠프를 통해 어린이를 비롯한 온 가족이 생활 속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