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뉴스

HOME > 뉴스 > 단신뉴스

동대문구, ‘클릭’ 한 번 응급의료정보···위급 의료상황 대처

공휴일 및 야간에 문 여는 병원, 자동심장충격기 위치 등

작성일 : 2016-07-19 16:41 기자 : 이민수

응급의료정보사이트

 

늦은 밤이나 공휴일, 응급 상황이 생겨 급히 병원이나 약국을 찾을 때 어려움을 겪은 경험이 한번쯤 있을 것이다.

 

동대문구가 6월 말부터 위급한 의료상황 대처를 돕기 위해 구 홈페이지와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응급의료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구는 동대문구 홈페이지(http://www.ddm.go.kr/) 동대문구 보건소 홈페이지(http://health.ddm.go.kr/) 내 ‘응급의료정보 알기’ 메뉴를 중앙응급의료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응급의료정보제공사이트에 연결했다.

 

응급의료정보사이트에서는 ▲연휴 또는 야간에 문을 여는 병의원, 응급실 및 약국 ▲자동심장충격기 위치 ▲응급처치 요령 등 각종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동심장충격기의 위치와 더불어 사용법까지 제공해 심장 정지 골든타임을 지킬 수 있어 위급한 상황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이 보건소 관계자의 설명이다.

 

스마트 폰을 가지고 있는 구민은 구글플레이 혹은 애플스토어에서 ‘응급의료정보제공’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실시간으로 응급의료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전준희 동대문구보건소장은 “아직 많은 구민들이 응급의료와 관련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모르고 있는 상황이다”라며 “앞으로도 이처럼 유익한 정보를 지역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