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뉴스

HOME > 뉴스 > 의정뉴스

서울시의회 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맹진영 의원, 신건택 의원 선임

작성일 : 2016-07-21 09:59 기자 : 이민수

서울시의회 본회의장 모습

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조상호)는 지난 20일 제269회 폐회중 제1차 기획경제위원회 회의를 개최하여 맹진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구 제2선거구), 신건택 의원(새누리당, 비례)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하였다.

 

맹진영 기획경제위 부위원장(더민주 동대문2)


맹진영 부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동대문구 제2선거구 출신으로 제9대 시의회 전반기 2년 동안 기획경제위원회에서 활동하였고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주요 현안 조사 소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였으며 소수의 의견도 경청하는 성격 등으로 주변 위원들의 높은 신망을 얻어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신건택 기획경제위 부위원장(새누리 비례)


신건택 부위원장은 새누리당 비례대표 출신으로 LG유플러스 노동조합 위원장, 새누리당 서울특별시당 노동위원장에 재임하고 있으며 제9대 시의회 전반기 2년 동안 기획경제위원회에서 IT 분야의 경험과 노동계의 비례대표라는 특성을 살려 서울시의 디지털산업과 노동정책 분야 등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맹진영 부위원장과 신건택 부위원장은 “위원장과 의원들을 잘 보좌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상인과 시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모범적인 상임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선출소감을 밝혔다.

 

조상호 위원장은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의 평균연령은 만 47.2세로 서울시의회 상임위원회 중에서도 가장 젊은 만큼 서울시정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서울경제의 활성화와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