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이화순 부지사, 캠프 모빌 신천 수해예방사업 현장방문

신천 수해예방사업, 동양대 북서울캠퍼스, 선암-하패 교량 개설사업 현장 등

작성일 : 2019-07-04 17:18 기자 : 이민수

 

이화순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4일 오후 신천 하천수해예방사업이 추진 중인 동두천 캠프 모빌(Camp Mobile) 일원을 찾아 사업의 원활한 시행과 안전 시공을 당부했다.

 

신천 수해예방사업은 일부 구간이 캠프 모빌 내에 있어 그간 기지 반환 지연으로 어려움을 겪었으나, 민선7기 들어서 이재명 지사의 현장방문, 정부설득 등의 다양한 노력을 통해 반환 전 기지 사용 결정을 이끌어냄으로써 사업추진의 길을 트게 됐다.

 

지난해 12월 주한미군지위협정(SOFA) 합동위에서 반환 전 기지 사용이 승인된 이후, 현재 토양·지하수 정밀조사, 유용암석 선별작업, 제방축조 등의 작업을 추진 중으로 오는 2021년까지 모든 공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화순 부지사는 이날 사업 관계자들에게 집중호우 등으로 인해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막대한 재산과 인명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되는 만큼,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힘써달라특히 우기철을 맞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시공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 부지사는 이 밖에도 미군반환공여지(캠프 캐슬) 개발사업 현장인 동양대학교 북서울캠퍼스, 동두천 송내동과 양주 하패리를 잇는 선암-하패 연결교량 가설사업 현장 등 동두천 지역 현안 관련 현장을 방문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