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구의원 동정

동대문구의회, 9월 2일부터 9월 6일까지 제264회 임시회 개최

구정질문 처리결과 보고 건 및 조례안 7건 등 주요안건 처리

작성일 : 2016-08-30 17:10 기자 : 이민수

주정 구의회의장

 

동대문구의회(의장 주정)는 9월 2일부터 9월 6일까지 5일간 일정으로 제264회 임시회를 개최하여 구정질문 처리결과 보고의 건 및 조례안 등 주요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9월 2일 금요일에는 10시부터 구의회 5층 본회의장에서 주정 동대문구의장 등 18명의 구의원과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1차 본회의에는 ▲제263회 임시회 회기 및 의사일정 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등을 처리한다.

 

9월 5일 월요일 오후 2시부터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제출된 안건을 처리할 예정으로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이현주)는 ▲구정질문에 대한 처리결과 보고의 건 ▲관광진흥 조례안 ▲공동제조사업장 및 창업지원센터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동물보호 조례안 등을 처리한다.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신현수)는 ▲구정질문에 대한 처리결과 보고의 건 ▲장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안 ▲경력단절 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 ▲생활소음 저감 실천에 관한 조례안 ▲공동주택 관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심의하게 된다.

 

임시회 셋째날인 9월 6일 월요일 11시 30분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상정된 안전을 처리한 후 산회할 예정이다.

 

주정 동대문구의장은 “이번 임시회에는 지난 임시회 시 의원들께서 집행부를 대상으로 실시한 구정질문에 대한 처리결과를 보고 받을 예정이며, 이번에 상정된 조례안 등을 심도있게 심의 처리하여 구민의 편익증진과 동대문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