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고양·파주권역 ‘경기도공공보건의료포럼’ 개최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 고양․파주권역응급의료센터, 보건소 등 20여명 참여

작성일 : 2019-07-24 16:59 기자 : 임태종

경기도공공보건의료포럼

 

경기도는 24일 경기북부지역 고양파주권역응급의료센터인 명지병원 회의실에서 경기도 공공보건의료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북부 보건의료 현황과 문제점을 주제로 열린 이날 포럼은 경기도에서 진료권역중심으로 열린 첫 번째 권역별 포럼으로, 고양파주권역 응급의료센터관계자 및 보건소 인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 이희영단장은 주제 발표에서 경기북부지역의 보건의료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권역책임의료기관과 지역책임의료기관의 상호 협력체계를 강조했다.

 

김인병 권역응급의료센터장(명지대병원)은 경기북부지역의 응급의료 체계와 현황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포럼에서 참가자들은 광역과 지역 책임의료기관 중심의 필수의료 공공성 강화정책에 대한 경기도의 역할, 지역사회 중심의 건강관리에서 보건소와 지역의료기관의 협력 관계, 지역 간 건강불평등에 관한 도와 시군의 역할에 대해 토론했다.

 

류영철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은 도와 시군보건소, 지역보건의료기관이 함께 협력해 경기북부지역의 보건의료 현황을 짚어보고 보다 나은 의료 환경을 위하여 나아갈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이번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경기북부 도민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의료 환경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