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구의원 동정

주정 동대문구의회의장, 제264회 임시회 개회사

"추석연휴 청소 대책 물가안정 응급 의료체계 구축 등 일련의 대책들을 강구 바래"

작성일 : 2016-09-02 22:25 기자 : 이민수

주정 동대문구의회의장

 

존경하는 동대문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의원님들과 유덕열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또한, 우리 구의회 의정활동에 깊은 관심 가지시고,이 자리에 참석하신 언론인 및 방청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 여름 기승을 부리던 폭염과 열대야도 처서(處暑)가 지나면서 한풀 꺾이고 이제는, 아침 저녁으로 선선함이 느껴지는 가을의 문턱에서 제264회 임시회를 맞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올여름, 혹독한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생활현장을 발로 뛰면서 구민의 애로사항 해결과 구정현안을 챙기는 등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고자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여름 집중호우와 전례 없던 폭염 그리고, 각종 전염병으로부터 구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신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깊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지난 회기 구정질문에 대한 처리결과 보고 및 조례안 등 안건 심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집행부의 주요 추진사업에 대하여 지난 회기 구정질문을 통해 지적했던 문제점과 제시한 대안들이 제대로 이행되고 있는지를 이번 기회에 다시 한 번 점검해 주시기 바라며, 안건 심의에 있어서는 구정 발전과 구민의 기대에 부응 할 수 있도록 안건 하나하나에 심혈을 기울여 심사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무원들께서도 의원님들이 지적한 사항에 대하여 구민의 입장에서 공감할 수 있고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성실한 답변과 충분한 자료를 제시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함으로써, 금번 임시회가 원만하고 생산적인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실 것을 부탁 드리는바 입니다.

 

주정 동대문구의회의장이 제264회 임시회에서 개회사를 낭독하고 있다.


이제 며칠 후면 풍요로움과 기쁨이 넘치는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옵니다.

 

이번 추석은 전방위적으로 물가 오름세가 확대되는 등 그 어느 때 보다 어려운 명절이 될 것 같습니다.

 

따라서, 구민들이 편안하게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연휴 청소 대책 물가안정 응급 의료체계 구축 등 일련의 대책들을 강구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이런 때 일수록 우리 주변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훈훈한 미담이 넘쳐나길 기대해 봅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에서도 의원 여러분의 열정적인 의정 활동을 기대하면서 일교차가 심한 요즘 환절기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과 동대문구민 모두의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