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간담회

대구시-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달성군 참여

작성일 : 2019-07-30 16:04 기자 : 이민수

물산업클러스터 간담회

 

대구시는 기술력 있는 물 기업과 우수한 인력 확보를 위해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정주 여건 개선에 팔을 걷어붙였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는 대구시 달성군 대구국가산업단지에 있는 물산업 집적단지로 ’19. 6월 완공해 아직 정착초기로 정주여건 및 대중교통의 접근성이 불편하다.

 

한국환경공단의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이 ’19. 7월부터 본격 가동돼 상근 근로자, 임대공간시설 이용자, 교육생 등의 유동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물기술인증원도 8월 중 설립 예정이다.

 

이에, 대구시는 보다 가깝고 편리한 국가물산업클러스터를 만들기 위해 3011시 시청 별관 회의실(3)에서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 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 달성군과 간담회를 개최한다.

 

간담회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퇴근하는 상근 근로자를 위한 교통개선 방안 물산업클러스터 및 한국물기술인증원 타 지역 방문자를 위한 교통개선 방안 거주 여건 개선방안 물산업클러스터 명품경관 조성 사업 등에 대해 논의한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보다 편리하고 접근성이 뛰어난 물산업클러스터를 조성해 우수한 물 기업과 인력 확보에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 및 물 기업 성장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