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제안부터 선정까지 시민의 손으로

시정참여형 주민제안사업 130개 중 10개 선택

작성일 : 2019-08-05 15:30 기자 : 이민수

대구시는 8월말까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2020년 시정참여형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선정하는 시민투표를 실시한다.

 

2020년 주민참여예산사업은 90억원 규모로 시민 사전투표와 830일 주민참여예산 총회 현장투표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올해 시민투표 대상사업은 시정참여형 130115억원으로 지난 4월 공모 후, 사업 구체화와 타당성 검토,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사를 거쳤다.

 

투표는 공무원을 제외한 대구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구시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http://jumin.daegu.go.kr)에 접속해 휴대폰 또는 공공아이핀으로 본인 인증 후 시정참여형 주민제안사업 130개 중 10개를 선택하면 된다.

 

또한 전자기기를 이용하기 어려운 시민들의 참여를 돕기 위해 819일부터 29일까지 찾아가는 현장투표소를 운영한다.

 

현장투표소는 대구시 및 8개 구군 민원실에 설치하고 노트북과 시민투표 대상사업 책자를 비치해 주민참여예산위원, 주민참여예산지원협의회 위원이 사업설명과 투표방법을 직접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지금까지 시에서 결정하던 지역참여형 주민참여예산사업은 구군의 자율권을 보장하고 지역 주민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시 총회에서 승인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읍면동 지역회의 운영을 통해 발굴선정하는 사업도 시 총회 보고 후 최종 확정된다.

 

정영준 기획조정실장은 주민참여예산은 시민 여러분이 직접 참여해 대구시 예산을 만들어가는 제도라며 시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표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