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고교생 하계 ‘1일 과학자 되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5일, 의정부 송양고등학교 12명 대상 현장실습 체험 기회 제공

작성일 : 2019-08-06 12:49 기자 : 임태종

1일 과학자 되기 체험프로그램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은 하계 방학기간을 맞아 지난 5일 의정부 송양고등학교 학생 12명을 초청해 ‘1일 과학자 되기 체험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다고 6일 밝혔다.

 

고교생들에게 현장실습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진학과 진로탐색 및 향후 직업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날 프로그램은 실험실 투어와 실험 실습 참여, 맞춤형 진로지도 등이 진행됐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송양고 학생들은 보건환경연구원 내 실험실 견학을 시작으로 평소 관심이 있었던 실험에 직접 참여하며 다양한 분야의 실험 실무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연구원 소개 동영상을 시청한 뒤 조별로 나뉘어 대기환경팀 수질환경팀 토양분석팀 먹는물검사팀 등 보건환경연구원 내 실험실을 방문한 학생들은 팀별 업무에 관한 설명을 들은 뒤 궁금한 점이 있을 때마다 질문을 던지며 적극적으로 실험 실습에 참여하는 모습이었다.

 

특히 연구원들과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된 맞춤형 진로지도시간은 평소 가졌던 궁금증 해소 기회를 제공, 참여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윤미혜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장은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도전의식을 심어줌으로써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1일 체험으로 그치지 않고 연구원들이 학생들과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지속적으로 멘토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