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제28회 경기도청소년연극제’ 4일 본선 끝으로 성료

포천고등학교 대상, 일산 국제컨벤션고등학교 금상 … 전국대회 도 대표로 출전

작성일 : 2019-08-06 12:55 기자 : 임태종

제28회 경기도청소년연극제

 

경기도는 28회 경기도청소년연극제가 지난 44개권역 20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부천 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진행된 본선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6일 밝혔다.

 

이날 본선에서는 동부권역(양평군), 서부권역(시흥시), 남부권역(수원시), 북부권역(고양시) 4개권역에서 참가한 전체 55개팀 가운데 1달 여 간에 걸쳐 진행된 치열한 예선을 거쳐 최종선발된 20개팀(권역별 5개팀)이 참가해 열연을 펼쳤다.

 

그 결과, 최고상인 대상의 영예는 포천고등학교에게 돌아갔으며, 금상은 일산 국제컨벤션고등학교가 수상했다.

 

이들 2개팀은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충남 예산에서 열리는 전국 청소년 연극제에 경기도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게 됐다.

 

이와 함께 은상을 받은 광주고등학교를 비롯한 14개팀이 동상, 최고인기상 등을 수상했으며, 우수한 연기와 지도 등으로 공연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기여한 32명의 개인에게는 지도교사상 스태프상 연기대상 우수연기상 등이 주어졌다.

 

한편, 경기도청소년연극제는 종합예술인 연극을 통해 청소년의 문화적 감성 계발과 정서 순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청소년문화 활동의 장으로 지난 199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