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제1회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경기도’ 토론의제 접수

19일부터 9월 15일까지 경기도홈페이지, 페이스북 등 통해 온라인 접수

작성일 : 2019-08-18 13:01 기자 : 임혜주

 

경기도가 오는 10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경기도에서 논의할 토론의제를 이달 19일부터 915일까지 온라인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직접 의제를 올리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며, 공감투표 50개 이상을 득한 의제는 내부 심의를 통해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경기도토론의제로 최종 선정된다.

 

도는 이후 채택된 의제를 대상으로 9월 중 시군별 현장버스투어 인터뷰 및 경기도 온라인 여론조사를 통해 도민 공감 인기Top10’을 선정, 이를 경기도민의 소망의제로 확정해 이재명 도지사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후 도는 정책축제 기간 중 논의된 토론의제를 관련부서와 협의해 정책반영 여부 등을 검토할 방침이다.

 

토론의제는 경기도 홈페이지 또는 www.ggf2019.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소통협치국 민관협치과(031-8008-548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숙의민주주의를 반영한 도민 주도 민관 협치 토론의 장인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 경기도는 오는 1018일부터 19일까지 이천시 세라피아 광장에서 처음 열린다.

 

축제는 개막식(경기도민의 날, 정책축제 비전선포식), 폐막식(시상식 등) 소통마당(의제별 토론회, 토크콘서트 등)화합마당(정책마켓, 시상식 등)으로 구성된다.

 

최창호 경기도 민관협치과장은 올해 처음 열리는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경기도토론 의제로 도민여러분들의 소중하고 다양한 목소리가 다수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