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 포 유(FOR YOU)운동 성공다짐대회 가져

29(목) 호텔인터불고 엑스코, 시민과 함께 만드는 문화시민운동 전개

작성일 : 2019-08-28 12:31 기자 : 이민수

대구 포 유(FOR YOU) 슬로건

 

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친절한 도시 대구를 만드는 이유는 바로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대구시는 29일 오후 3시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권영진 시장과 배지숙 시의회 의장, 강은희 시교육감, 김기출 대구시 새마을협의회장, 홍성근 바르게살기운동 대구시협의회장, 이석열 한국자유총연맹 대구시지부회장을 비롯한 미소친절모니터단 회원과 학생, 일반 시민 등 9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 포 유(FOR YOU)운동성공다짐대회를 개최한다.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계기로 대구를 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청결한 친절 도시로 만든다는 목표 아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가장 실천하기 쉬운 공동체 중심의 안전문화운동 내 주변을 깨끗하고 청결히 하는 운동 밝은 미소로 친절하게 먼저 인사하기 운동을 3대 핵심과제로 선정했다.

 

안전분야는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와 안전문화운동 추진협의회를 중심으로, ‘청결분야는 새마을회와 읍면동별 청결봉사대를 통해, ‘친절분야는 한국자유총연맹과 미소친절모니터단이 협력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날 성공다짐대회는 최근 유튜브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대구시유튜브 채널인 ‘4층 사람들에서 제작한 대구 포 유 운동홍보 동영상 시청으로 시작된다.

 

이어 대구 포 유 운동주제로 초··고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표어·포스터 대회 시상, 6개 기관·단체의 실천 협약체결과 대구 포 유 운동의 성공을 다짐하는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맞이해 대구를 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청결한 친절 도시로 만들어 국내·외 관광객이 찾고 싶은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이번 운동이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시민들의 일상이 되고 대구형 시민운동으로 확산시켜 시민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와 시의회, 교육청은 물론 단체회원, 미소친절모니터단, 학생, 일반 시민 등이 참여하는 이번 운동은 안전·청결·친절한 대구로 오세요! 대구 포 유(FOR YOU)’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연중 전개할 계획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