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인재개발원, ‘제37회 지자체 HRD 콘테스트’에서 행안부 장관상 수상

‘DMZ 평화따라 걷기 과정’ 발표, 전국 공무원에 경기도 평화가치 공유 및 평화누리길 홍보

작성일 : 2019-08-30 09:12 기자 : 임혜주

제37회 지자체 HRD 콘테스트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기도인재개발원이 27일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이 주최한 ‘제37회 지방자치단체 HRD(인적자원개발 : Human Resources Development) 콘테스트’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도 교육훈련기관의 우수 교수요원과 교육프로그램의 발굴·육성을 위해 개최하는 대회로, 올해는 ‘강의경연’과 ‘교육과정개발’ 분야에서 예선을 통과한 12개 시·도 17개 팀이 최종 콘테스트에 출전했다.

 

대회에 출전한 경기도인재개발원 신성원 주무관은 교육과정개발 분야에서 ‘DMZ 평화따라 걷기 과정’을 발표, 영예의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DMZ 평화따라 걷기 과정’은 경기도 민선7기 핵심가치인 ‘평화’를 공직자 스스로 내재화할 수 있도록 개발된 과정이다. 이를 위해 평화와 공존의 의미 이해를 위한 이론 강의, 평화누리길 걷기 등 체험 학습, 평화 가치 공감과 공유를 위한 토크콘서트 등으로 과정을 설계해 운영했다.

 

이순늠 인재개발원장은 “과거 분단의 아픔에서 현재 ‘평화’의 상징으로 주목받고 있는 DMZ 현장에서 학습자 스스로 평화를 체험하고 성찰할 수 있게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이유”라며 “해당 과정을 확대 개편해 민선7기 핵심가치 ‘평화’ 교육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