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추석맞이 쓰레기 특별대책 추진

9.4 ~ 18일 17일간 추석 연휴기간 중 생활쓰레기 ‘처리 상황반’ 운영, ‘기동청소반’ 가동

작성일 : 2019-09-03 15:49 기자 : 이민수

대구시가 깨끗하고 산뜻하게 추석을 맞이하기 위한 시가지 환경정비를 시작한다.

 

918일까지 쓰레기 대청소 집중기간을 운영해 복합환승센터, 공항, , 터미널, 다중이용시설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과 이면도로, 뒷골목 등 취약지에적체된 쓰레기를 치우고 추석맞이 손님 맞을 준비를 한다.

 

또한, 각 가정과 상가를 대상으로 내 집 앞부터 치우기분위기를 조성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 집중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군별로는 94일부터 10일까지 시민들과 함께 일제 대청소 행사를 실시하고 반상회보, 아파트 게시판, 옥외 전광판 등을 통해 내 집 앞부터 치우기명절 음식문화 개선을 위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2단계로, 추석 연휴기간인 912일부터 915일까지는 시, 군 및 유관기관별 민원처리 상황근무반을 편성하는 등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해 쓰레기 처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추석 연휴기간 중 추석 당일 및 9.15.()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으므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당부된다.

 

쓰레기 미수거 일자에는 처리 상황반기동 청소반을 운영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며, 상습 투기지역 및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의 수거 활동을 강화하는 등 현장위주로 조치할 계획이다.

 

지형재 대구시 자원순환과장은 시민들께서는 지역별 쓰레기 수거 일정을 꼭 확인해 배출해 주시고, 내 집 앞부터 치우기와 특히 음식물 쓰레기는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 배출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추석연휴 구군별 쓰레기(일반, 음식물) 배출 가능일자

구 분

6개구

(*달서구수성구달성군)

중구*

남구*

9.11.()

배출가능

배출가능

배출가능

9.12.()

×

×

×

9.13.()

추석당일

배출가능

배출가능

×

9.14.()

×

배출가능

×

9.15.()

배출가능

배출가능

배출가능

비 고

쓰레기 미수거일에는 민원처리 기동청소반 운영으로 주민불편 최소화

*) 중구동구는 9.12(), 남구는 9.13() 음식물쓰레기 배출가능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