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뉴스

HOME > 뉴스 > 의정뉴스

동대문구의회, 265회 임시회 1차 본회의 개회사

“구민의 복리증진과 구정발전을 위해 심도 있게 심사해 달라”

작성일 : 2016-10-14 20:15 기자 : 이민수

제265회 임시회에서 개회사를 전하고 있는 김남길 구의회부의장

존경하는 동대문구민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유덕열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또한, 우리의회 의정활동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방청객 및 언론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찬이슬이 내린다는 한로를 지나서인지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기운이 느껴지는 계절입니다.

 

여름내 푸르던 들녘은 농민들의 가을걷이로 분주하고, 코스모스와 국화향기가가을의 정취를 더해가는 시기에, 제265회 임시회를 맞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올여름, 혹독한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생활현장을 발로 뛰면서 구민의 애로사항 해결과 구정현안을 챙기는 등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고자 불철주야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추석연휴 비상대책근무 등 항상 헌신적인 노력으로 구민의 안위와 구정발전 위해 최선을 다하시는 유덕열 구청장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0월 19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을 포함하여 총 17건의 일반안건 처리와 오는 11월중 제2차 정례회에서 다루어질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확정짓게 되며, 올해 마지막 구정에 관한 질문이 있을 예정입니다.

 

안건을 심사함에 있어서 구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고 구정운영 전반에 영향이 있는 만큼 구민의 복리증진과 구정발전을 위하여 심도 있게 심사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행정사무감사는 의회의 핵심적 사무로그 목적하는 바를 이루기 위한 감사 계획서가 채택될 수 있도록 심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고, 구정질문에 있어서는 집행부의 각종 사업을 심도 있게검토하여 불합리한 행정에 대한 지적과 개선 촉구는 물론, 적절한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는 동반자적 역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 또한, 의원의 질의와 구정질문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진솔한 답변으로 보다 효율적인 행정이 구현될 수 있도록 진지한 자세로 임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회기는 그동안 집행부에서 추진되어 왔던 구정 전반에 대하여 세심하게 파악하고 점검하여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심의를 다루게 되는 제2차 정례회의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한 준비기간으로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집행부 역시 연초에 계획되어 추진한 모든 사업들의 진행상황을 다시 한번 점검하여 소중한 예산이 불용되거나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10월은 문화와 경로의 달입니다. 지난주 서울약령시 한방문화축제와 제5회 세계거리 춤 축제를 필두로 각종 문화·체육행사가 개최되고, 환절기 노약자를 위한 독감예방접종이 실시 중에 있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계시는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격려와 감사를 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에서도 의원 여러분의 열정적인 의정 활동을 기대하면서 일교차가 심한 요즘 환절기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과 동대문구민 모두의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