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네트워크

장안동 세계거리춤축제위원회 넌버벌퍼포먼스대회 공식입장발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발전하는 축제, 성장하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

작성일 : 2016-10-24 19:41 기자 : 이민수

자료사진-세계거리춤축제중 댄스시범을 보이고 있다.

 

동대문구 장안동 사)세계거리춤축제 조직위원회의 대회 운영의 부족함으로 2016년 10월 8일 넌버벌퍼포먼스 예선에서 발생한 불공정 경연진행 의혹을 제기시킨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24일 밝혔다.

 

제5회 세계거리춤축제가 수준 높은 많은 참가팀의 경연 참가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으나, 사) 세계거리춤축제 조직위원회의 진행 전문 인력부족으로 상기와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하는 바입니다.

 

첫째, 당시 경연대회 진행 도우미는 모두 자원봉사자로 경연대회 진행 경험이 없는 미경험자 이었습니다. 이로 대기, 예측, 고지 등의 절차상의 다소 부족한 부분으로 인해, 실격처리 민원이 발생하였습니다.

 

둘째, 당시 예상치 않은 경연 참가자들의 불참으로 경연시간이 예상(pm 9시 이후 배정)보다 1시간 정도 일찍 당겨진 점, 레인보우 팀이 오전 10시부터 와서 대기하고 있었다는 점, 49번 레인보우 팀의 경연 순서가 맨 마지막이었던 점 등을 감안하여 본선 진출 확정이 아닌 간단한 1차 심사 형식으로 진행.

 

셋째, 당일 축제 종료 후, 본선 진출 관련 심사위원 교수님께서 조직위원회 측에 관련 사항 보고 이후 사)세계거리춤축제 조직위원회 집행부에서는 시드배정에 따른 관련 경연대상 팀의 재 경연추진, 재경연의 무산, 타 장르 경연 팀의 예선 성적에 따른 추가배정 등의 적극적 사후처리를 진행했습니다. 특히 축제 이후, 해당 경연 4개 팀에게 미진한 부분에 대한 추가 설명 및 이해를 구하였습니다.

 

현장에서 벌어진 상황만을 보시고, 상기와 같은 진행과정을 모르시니 의혹을 제기 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생각해보면 납득이 갑니다만, 사) 세계거리춤축제 위원회 집행부는 고의로 경연대회의 품격을 떨어뜨리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을 명백하게 밝히는 바입니다.

 

 

- 아 래 -

 

1. 본 위원회가 잘못한 점이 있다면 수사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수정할 용의가 있습니다.

 

2. 본 위원회 입장에서는 민원인 개인 신상에 관한 정보 수집에 한계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사오니, 더불어 민원인과의 대화를 요청 하는 바입니다.

 

3. 만약 필요하다면 댓글 관련 대화 및 수사진행도 응하겠습니다. 연락주시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습니다.

 

4. 하지만 물증 없이 심증만으로 글을 올린 부분에 거명한 단체 또는 개인의 명예가 관련된 부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사후 대처 또한 신중히 판단하겠사오니 이점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전화 : 세계거리춤축제위원회 ☎ 02)2242-4848, 010-5479-0139(사무국장, 박창주)

 

사)세계거리춤축제 조직위원회는 이를 계기로 차후로는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발전하는 축제, 성장하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