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자치구, 지방소식

내달 30일까지‘김장 1포기 더 하기 행사’ 진행

김장 1포기 더 담아 어려운 이웃을 1:1로 직접 돕는 나눔진행

작성일 : 2016-10-31 17:04 기자 : 최부규

자료사진-2015년도 김장 나눔행사 중에서...

 

서울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이웃사랑 김장1포기 더하기’ 행사를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장 1포기 더하기 행사는 주민 스스로 김장1포기를 더 담아 가까운 주위에 살고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1:1로 직접 전달함으로써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는 의미있는 행사이다.

 

올 여름 폭염의 영향으로 배추 값이 급등하는 등 김장담그기가 더욱 힘들어졌고, 김장을 담그는 가정도 많이 줄어들어 저소득층 가정들의 겨울나기가 어려울 것이 예상되는 가운데 이번 ‘김장 1포기 더하기’ 행사가 자치구 전체로 확대 되어 더욱 더 의미가 깊다.

 

‘이웃사랑 김장1포기 더하기’ 행사는 서울시 25개 전 자치구에서 1개 이상 동주민센터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1:1 직접 나눔의 방식과 전체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한 기부 참여의 방식 등 2가지로 진행된다.

 

동별 지역단위 시행방식은 김장기부자와 수요자가 관할 동주민센터에 신청을 하면 동주민센터에서 1:1연결을 통해 나눔이 이루어지도록 안내하고 필요시 배달도 진행한다.

 

또한 ‘서울시 홈페이지’(http://welfare.seoul.go.kr/archives/48067)에 접속해서 2016 이웃사랑 김장1포기 더하기를 검색하여 거주하는 지역에 관계없이 김치를 기부하거나 김치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서울시는 동주민센터를 통하여 김장기부자가 김치를 안전하고 깨끗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김장통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상호간 신뢰와 감사의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김장통에 기부자 이름을 적은 스티커를 부착하여 전달하도록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