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시민과 함께 미래 그려나가는 국립대구과학관’

시민 참여형 사회적 가치 기반 신규 전략체계 수립

작성일 : 2019-09-26 16:36 기자 : 이민수

국립대구과학관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사회적 가치를 기반으로 한 국민 중심 경영을 위해 시민과 함께 새로운 전략체계를 정립하고, ‘전시교육연구행사를 통한 과학기술 대중화 및 과학문화 확산(신규 미션)’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가치는 새로움과 즐거움’, 깨달음과 희망으로 정했다.

 

먼저 새로움과 즐거움은 많은 사람이 과학관을 자주 방문할 수 있도록 전시교육행사를 새롭게 하고 즐거움(행복)을 주며 과학기술 이외에 다양한 문화여가 활동도 가능한 복합공간으로써 역할을 하기 위함이다.

 

깨달음과 희망은 과학관 방문객들이 전시교육행사에 참여하여 과학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인류문명 발전에 있어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깨닫고 과학기술이 가져올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발견하여 과학기술 진흥의 후원자가 되거나 과학기술계로 진출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과학관이 되기 위함이다.

 

특히, 국립대구과학관은 이번 새로운 전략체계 수립과정에서 시민참여혁신단을 구성해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시민과 함께 기관의 미래를 꿈꾸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국민중심의 사회적 가치를 적극 실현하고자 노력하였다.

 

김주한 국립대구과학관장은 이번 전략체계 수립에 대해 국민이 중심이 되고 사회적 가치를 적극 실현하는 국립대구과학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