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러시아 사할린주 보건부 대표단 경기도 방문

9.28~10.2 5일간 경기도 방문 … 경기도와 글로벌 협력강화 강화 도모

작성일 : 2019-10-02 22:35 기자 : 임혜주

사할린 보건국에서 경기도를 방문 기념사진 촬영 모습

 

경기도와의 글로벌 의료협력 강화를 위해 지난달 28일 입국한 러시아 사할린주() 보건부 대표단이 5일간의 방문일정을 마치고 지난 2일 귀국했다.

 

유슉 블라디미르 니콜라예비치 사할린주 보건부 장관과 베데르니코바 이리나 예브게네브나 차관 등 2명으로 구성된 대표단은 지난 1일 이화영 경기도평화부지사를 비롯한 도 보건의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의료인 연수 추진, 병원 간 협약서 체결 등 지역 간 보건의료분야 협력 사안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앞서 대표단은 분당서울대병원, 수원아주대학교의료원,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고양 오킴스피부과 등을 방문해 경기도의 우수한 의료 인프라를 체험하는 한편 수원시립미술관, 수원화성행궁 등 유명 관광지를 둘러보기도 했다.

 

특히 대표단은 경기도가 보유한 최신 의료정보시스템(EMR), 응급의료센터, K-Beauty 등에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대표단의 이번 방문은 지난해 10월 경기도와 도내 7개 의료기관으로 구성된 경기도 보건의료대표단의 러시아 사할린주 공식 방문에 대한 후속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앞서 경기도 대표단은 러시아 사할린주를 공식 방문해 사할린 주립병원, 사할린주립암병원 등을 둘러본 뒤 사할린주 보건부와의 면담을 통해 의료인 연수 추진 민간병원 분야 교류지원 재외동포 대상 나눔의료지원 등을 논의한 바 있다.

 

도는 이번 대표단의 방문을 통해 사할린주와 한차원 높은 교류협력사업을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화영 경기도 평화부지사는 이번 방문을 통해 러시아 지방정부와 그동안 쌓아왔던 우정을 재 확인했다라며 사할린주와의 의료분야 교류협력을 바탕으로 의료산업 진출, 경제, 문화, 관광 분야 교류도 확대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료기관 및 병상 수, 의료종사인력 전국 1를 기록할 만큼 탄탄한 경기도 의료 인프라와 우수한 병원 경영사례는 전 세계적인 의료 벤치마킹 대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