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구의원 동정

장흥순 시의원, 어린이 문화예술 발전 공로 감사패 받아

제1회 서울어린이창작영화제 ‘아해’ 성대하게 개최 돼

작성일 : 2016-11-07 19:05 기자 : 이민수

제1회 서울어린이창작영화제 \'아해\'에서 어린이 문화예술 발전 공로에 대한 감사패를 받고 있다.

 

서울시의회 장흥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4)이 지난 2일 동대문구 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서울어린이창작영화제 ‘아해’에 참석해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어린이 문화, 예술에 대한 관심 높은 장 의원이 서울동답초등학교에 영화 체험실, 소극장등 어린이 영화와 관련된 시설에 2015년 예산 반영에 대한 공로로 수여되었다.

 

영화제 ‘아해’는 아이들에 의한 아이들을 위한 아이들의 영화라는 모토로 초ㆍ중ㆍ고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학생들의 일상생활을 주제로 스마트폰 등으로 촬영한 단편(3분), 중편(10분) 작품으로 이루어졌다.

 

이 영화제는 미래 영상 창작인력을 발굴하고 가족이 함께 향유할 수 있는 문화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취지로 옛 영화촬영소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하여 서울동답초등학교에서 주관하는 영화제이다.

 

한편 조희연 교육감도 식전행사로 진행된 동답초등학교 영화 체험실 개관식을 방문하여 영화특성화 초등학교를 추구하는 학교측과 학부모들을 격려하고 서울시교육청에서도 적극지원 하겠다고 약속했다.

 

장 의원은 “학생들이 이러한 시설을 통해 다양한 문화ㆍ예술 활동을 하면서 창의성과 감성 등 정서적 능력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 라며 “어린이 스스로 감독이어 영화 제작을 통하여 창의력을 키우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 기회가 되어 매우 기쁘고 앞으로도 어린이 문화예술에 발전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