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뉴스

HOME > 뉴스 > 단신뉴스

[수원맛집] 그곳에 가고싶다 산채정식 ‘다올’

‘맛깔스런 정을 넣은 음식, 그 자체가 보약인 산채정식’

작성일 : 2016-11-07 20:35 기자 : 임혜주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에 위치한 산채정식전문점 다올

 

무심코 들렸던 식당, 맛이 좋아 다시 찾고 푸근한 정이 생각 나 다시 찾아가는 식당, 어머니의 맛깔진 음식이 생각날 때, 시골밥상이 생각나면 항상 찾는 곳이 있다.

 

정갈한 산채정식


흔히, 일반 식당은 맛과 친절함은 물론 포근함이 있어야 다시 찾아온다는 식객들의 전언이다. ‘다올’은 어머니의 푸근함과 정으로 음식을 차리는 정통 산채정식 식당이다. 주차시설 또한 넓어 그래서 수원에 가면 꼭 산채정식전문점 ‘다올’의 산채정식을 권하고 싶다.

곤드레돌솥밥
산채비빔밥과 장어뚝배기


또한 ‘다올’에 가면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 또 하나 있다. 산채비빔밥과 장어뚝배기의 어울림이다.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고소한 산채의 향과 일반적으로 우거지가 들어가지만 다올 에서는 곤드레를 넣은 뚝배기의 깊은 그 맛, 또 한 번 깜짝 놀란다.

 

정갈하면서 깊은 맛, 산지에서 직접 가져오는 ‘신토불이’ ‘다올’ 주인장의 고객 사랑이 가득 담긴 탓이다. “내가 먹는 음식이라 생각하면 주변 시장에서 장을 못봐요 꼭 현지에 가서 구입해 와요”

 

“맛집 그러면 모두 거기서 거기라고들 하지만 음식 가짓수만 많다고 다 맛있나요? 그건 아니잖아요. 나물들이 종류별로 그 향과 맛이 너무 고소하고 좋아요 정말 중요한건 맛! 맛 아닌가요” ‘다올’을 찾는 고객들이 전하는 말이다.

 

주문판매중인 된장, 고추장과 장아찌류


‘다올’엔 식사류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다 된장, 고추장, 장아찌, 삼채장아찌, 나물반찬등 한 번 찾아와 음식 맛을 본 손님들은 택배나 방문해서 구입해 간다.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901-1 ‘다올 산채나물전문점’ ☎ 031) 276-0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