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의회 ,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합동청사 공사현장 방문

경기북부 신청사 준공으로 도민안전 확보 중심역할 기대

작성일 : 2019-10-28 12:43 기자 : 임태종

경기도의회 예산결산위원회, 북부소방재난본부 합동청사 공사현장 방문

 

2020년 본예산 심의에 앞서 경기도의회 예산결산위원회(위원장 서형열)가 지난 25일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합동청사 공사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서형열 예결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구리1), 이동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시흥4), 김진일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1), 이창균 도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5) 등 예결위 소속 도의원과 조인재 북부소방재난본부장, 홍장표 의정부소방서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여했다.

 

북부소방재난본부 합동청사 공사는 도비 450억 원이 투입된 계속비 사업(2015~2020)으로 20205월 준공예정이다.

 

그동안 북부소방재난본부는 의정부 KT건물을 임차해 사용하면서, 특수차량 배치 등 협소한 공간으로 인해 유기적인 임무수행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향후 합동청사 개청으로 도민안전 확보와 경기북부 소방의 중심역할이 기대 된다.

 

서형열 도의회 예결위원장은 소방안전에 투입되는 예산은 곧 도민의 안전과도 직결된다. 현장점검에서 도출된 사항을 예산심사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조인재 북부소방재난본부장은 경기북부 재난대응의 중심역할을 할 신청사 준공에 만전을 다하고, 복잡·다양한 재난환경에 대처할 대응역량을 키워 도민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