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2019 대구농업인 한마음대회’열려

31일 대구체육관, 대구시농업인단체 회원 및 내빈 등 1,200명 참석

작성일 : 2019-10-28 16:59 기자 : 이민수

대구농업인 한마음대회 사진

 

‘2019 대구농업인 한마음대회31일 오전 10시부터 대구체육관에서 농업인단체 주관으로 열린다.

 

농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화합의 장으로 승화시키기 위해 5개 농업인 단체(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농업경영인회, 4-에이치(H)본부, 농업인연구회연합회) 공동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 시의회 의장, 대구시농업인단체 회원, 시민 등 1200여명이 참석한다.

 

농업인의 날(1111)을 기념해 지역농업의 발전을 주도한 농업인들의 사기진작과 대구농업의 위상을 제고하고 새로운 희망을 제시해 소비자와의 상생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행사는 식전행사와 개회식, 농업인 화합의 장, 부대행사로 대구농업을 홍보하기 위한 우수농특산물 전시 및 농기계 전시 등으로 마련된다.

 

또한 농업인과 소비자를 함께 어우르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친선단합 운동경기, 우리 농산물 홍보를 위한 농업인 장기자랑과 행운권 추첨을 통해 도시민과 농업인이 함께 화합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승호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농업인의 날을 맞아 농업과 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되새기고 4차 산업혁명의 변화를 맞이하는 대구 농업의 새로운 활력을 모색하며 대구시 농업인의 화합을 다지는 뜻 깊은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