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지방4대 협의체장, 국회의장 및 3당 원내대표 방문

지방4대협의체 국회 정론관에서 공동 대국회 촉구문 발표

작성일 : 2019-10-29 16:38 기자 : 이민수

간담회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회장 권영진 대구광역시장)를 비롯한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신원철 서울시의회의장),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회장 염태영 수원시장),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강필구 전남영광군의회의장) 등 지방4대협의체의 대표들은 29일 국회의장과 3당 대표를 만났다.

 

이날 지방4대 협의체장들은 문희상 국회의장을 비롯,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를 방문해 지방분권 관련 법률안들을 연내에 반드시 통과시켜 줄 것을 강력하게 요청했다.

 

또한 지방4대 협의체장들은 국회 정론관에서실질적인 자치분권의 실현과 지방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방4대 협의체 공동 대국회 촉구문을 발표했다.

 

촉구문에는 국회 계류 중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지방이양일괄법을 비롯해 지방재정분권의 강화 및 자치경찰제 실시 등 지방분권 강화를 위한 관계 법률안의 국회통과를 촉구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인 권영진 대구시장은 줄어드는 청년인구와 출산율 감소, 일자리 부족 등 지방은 날로 위기가 심화되고 있다면서 하루속히 지방분권 관련 법률들이 국회에서 통과되도록 각 지방과 주민의 뜻과 힘을 모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