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도시를 바라보는 또 하나의 관점!‘2019 대구 도시재생 한마당’

′19.11.19.(화) ~ 11.20.(수)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일원에서 개최

작성일 : 2019-11-15 13:00 기자 : 이민수

대구 도시재생 한마당 시상식

 

대구시광주시 도시재생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로써 성공적인 지방분권형 도시재생 추진 및 도시재창조의 장이 마련된다.

 

대구시는 1119, 20일 이틀 간 대구삼성창조캠퍼스 일원에서 도시재생 전문가, 공무원, 활동가 그리고 시민들이 참여하는2019 대구 도시재생 한마당를 개최한다.

 

행사는 지방분권 도시재생사업 기조에 맞춰 대구시-광주시 간 도시재생 관련 교류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및 도시정책 홍보, 우수 사례성과의 공유 관련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대구시가 또 한 번 도시재생 선도 도시로서의 면모를 보인다.

 

또한 대구건축비엔날레(’19.11.20.~11.24./대구문화예술회관)와 연계 도시주간행사로 운영해, 다양한 도시정책을 홍보하고 도시재생 유공자 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등 네트워크 장을 마련해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미래지향적 도시재생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대구광주 간 도시재생 교류행사인 달이 빛나는 밤에’, 도시재생사업 성과 공유확산을 위한 창의재생 포럼디자인 대구 포럼’, 정책홍보를 위한 기획전시 디어 대구등 특색 있는 다양한 행사가 2일간 진행된다.

 

첫째 날은 도시재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주요사업에 대한 성과공유를 위해 초청강연(이정훈 건축가), 전국 광역 도시재생지원센터 사업 교류회, 달이 빛나는 밤에(대구시-광주시), 빛고을 재생이야기(대구광주 주민협의체) 등 활동주체 간 소통과 협치의 장으로 추진된다.

 

둘째 날은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 제고 및 대구형 도시재생 사업 비전 제시를 위한 창의재생포럼, 디자인 대구포럼 시상식, 도시재생 토크쇼, 도시재생센터 라운드테이블 등 대구시 도시재생 발전방향에 대한 논의토론의 장으로 마련된다.

 

더불어 현재 대구의 모습을 중심으로 과거로부터 미래로 이어져 가는 대구 발전과 도시재생의 맥락을 찾아 볼 수 있는 기획전시(디어 대구)가 창조경제혁신센터(C-quad 및 로비)에서 2일간 진행되며, 도시재생 기자단이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홍보활동, 설문조사, 웹진 구독접수 등 다양한 도시재생 홍보활동(이벤트)을 진행된다.

 

권영진 시장은 이번 행사는 그간의 사업성과를 돌아보고 대구시의 특색 있는 도시재생사업 비전을 모색하고 고민해 보는 매우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앞으로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