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경기도 해운·물류 미래인재 38명 배출

해운‧물류 이론교육, 현장교육 및 취업컨설팅 병행해 수료생 만족도 높아

작성일 : 2019-11-18 10:27 기자 : 임태종

경기북부청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가 해운·물류 전문인력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추진한 2019년도 청년 취업 아카데미가 막을 내렸다.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지난 14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토즈 스터디센터에서 ‘2019년 하반기 해운물류 청년 취업 아카데미의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최종 선발된 40명 중 8주간의 해운물류 이론 및 현장교육을 무사히 마친 수료자 38명에게 공식 수료증(경기도지사)이 수여됐다.

 

이번 하반기 교육은 평택항 일원과 토즈 스터디센터 교대점에서 924일부터 1114일까지 총 8주간 전액 무료로 진행됐다.

 

교육기간 동안 수출·입 실무 등 해운물류 분야 실무이론교육 선진항만 견학 등 물류 현장교육 자기소개서 작성 및 모의면접 등 취업역량 진단 재직자와의 만남 등 이론과 실무, 취업교육 등을 종합적으로 진행해 수료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도는 이번 교육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해운물류기업 취업 컨설팅, 구인업체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통해 취업을 전 방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에 참가한 차정민(28) 씨는 비전공자로서 해운물류 업계 지식 습득이 쉽지 않았지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업계의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 있어 좋았다전문지식뿐만 아니라 커리어 설계, 심리진단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도움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소정(27) 씨는 해운업계에 관심은 있었지만 전공과 무관한 영역이라 걱정했다.

 

다행히 해운물류 청년 취업 아카데미의 세심한 교육을 통해 자신감이 생겼다고 전했다.

 

해운물류 청년 취업아카데미2020년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경기평택항만공사 물류마케팅팀(031-686-0671)이나 홈페이지(www.gppc.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