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구의원 동정

동대문구의회,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 개최

구의회 의장협의회 12월 월례회의 비공개로 진행

작성일 : 2016-12-22 16:36 기자 : 이민수

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대문구의회(의장 주정)는 지난 21일(수) 11시에 세종대왕기념관에서 서울시 구의회 의장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12월 월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정 동대문구의회의장(우)이 자치구의장을 영접하고 있다.

정현진 의장협의회장 주관으로 월례회의를 진행했으며 ▲2017년 의장협의회 사업 세입․세출 예산(안) ▲우편법 시행규칙 개정 청원의 건 ▲자치구의회 의회운영업무추진비 기준액 개정요구건 ▲자치구 조례의 법제처 자치법규 자율정비 지원제도 활용 건 등 4건의 안건이 상정되어 원안가결 처리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정형진 구의장협의회장으로 부터 감사패를 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좌로부터 주정 구의회의장,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정형진 구의회의장협의회장)

회의안건을 모두 처리한 후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정형진 의장협의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으며 월례회의에 참석한 16명의 의장이 모두 함께 기념촬영을 한 후 2016년도 마지막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의를 마쳤다.

 

주정 의장은 환영사에서 “최근 지방 의회가 의회 휘장을 한글로 교체하는 등 한글 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우리 민족의 한글사랑 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장소인 세종대왕기념관에서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 12월 월례회의를 개최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월례회의를 통해 구의회 상호간 정보교류는 물론 화합과 유대를 돈독히 하고, 우리나라 지방의회 민주주의를 한 단계 발전시켜 가기 위한 유익한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대왕기념관에서 개최된 구의회의장단협의회의 모습

이날 회의 시작 직후 정형진 의장협의회장은 회의 내용 중 일부 외부노출을 꺼려 비공개로 전환하였다. “왜 비공개로 전환해서 회의를 진행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회의를 진행하는 동안 각 구의 의장들이 반목하는 모습이 보일 것 같아 비공개로 진행을 했다”라고 궁색한 변명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