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시 공무원합창단‘제13회 공무원음악대전’상금 전액 기부

26일(화) 오후2시 대구시청 본관에서 전달식 가져

작성일 : 2019-11-26 15:13 기자 : 이민수

대구 공무원합창단 상금 전액기부

 

대구시 공무원합창단 컬러풀코러스는 26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 200만원을 전달해 훈훈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인사혁신처가 지난 112일 세종시에서 개최한 제13회 공무원음악대전에서 515개 참가팀 중 금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이다.

 

합창의 감동이 한사람 한사람의 소리가 모여 만들어지듯, 지역사회의 따스한 마음들이 기부행렬로 이어지길 바라는 컬러풀코러스 단원들의 의견을 모아 전액 기부하게 됐다.

 

컬러풀코러스의 단장인 진광식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올해 나눔으로 행복한 대구이란 슬로건으로 시작된 73일간의 희망나눔대장정에 컬러풀코러스가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할 따름이라면서 의미 있는 기부행렬이 시민들의 관심 속에 꾸준히 이어져 지역사회에 따스함과 감동을 만들어낼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컬러풀코러스는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로 선정된 대구시공무원들로 구성돼 있다.

 

합창을 통해 공직사회에 활력과 창의성을 불어 넣음으로써 시민들에 대한 봉사 마인드를 높인다는 취지로 20049월 창단돼 약15년 동안 100회 이상의 국내외 연주는 물론 각종 봉사활동과 대구시의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온 대구시의 대표적 공무원 예술단체이다.

 

지난 21일에도 곽병원 환우들을 위한 치유음악회 참여하는 등 시민들 가까이 더 다가가서 봉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