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네트워크

민병두 국회의원 2017 정유년 신년사

"동대문구민의 편리성 증진과 살기 좋은 동대문을 만들기 위한 노력들에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작성일 : 2016-12-30 13:58 기자 : 이민수

민병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동대문을)

존경하는 동대문구 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동대문구(을) 국회의원 민병두입니다.

 

다사다난했던 2016년도 어김없이 저물고,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동대문구민 여러분의 가내 평안과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16년은 우리 국민의 위대함을 스스로 증명한 한 해였습니다.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소식에 100만, 200만이 매주 토요일 거리로 나오면서도, 우리는 단 한 건의 연행이나 폭행 사건을 만들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성숙한 국민의식을 가지고 계신 국민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국회의원일 수 있어서 행복했고, 더욱 열심히, 무거운 책임으로 의정활동에 전념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됩니다.

 

20대 국회의원이 되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서민과 중산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이었습니다. 원금의 100%를 초과하는 이자는 무효로 하는 이자총액제한법, 영세자영업자 등 가맹점주들의 카드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한 국고금관리법, 소멸시효가 완성된 채권 3,172억 원 소각 등은 그 고민의 결과였습니다.

 

더불어 동대문구를 위한 변화에도 소홀하지 않았습니다. 드디어 전농동 588번지 청량리역 지역의 철거가 시작되었고, 그 자리는 2,400여 세대의 주상복합단지로 새롭게 탈바꿈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방범용 CCTV 설치 사업을 통해 안전한 동대문구를 위한 노력과 전농동 ‘구립 단비보듬나눔이 어린이집’ 건립 사업 확정 등 2017년에도 동대문구민의 편리성 증진과 살기 좋은 동대문을 만들기 위한 노력들에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2017 정유년은 구태의 모든 것을 버리고 혁신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하여 모두가 조금씩 더 행복하고 살기 좋은 대한민국, 동대문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아울러 동대문구민신문이 앞으로도 우리 구민들의 응원과 사랑을 받아 더욱 건승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