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전국 물관련 전문가참여 ‘대구물산업 포럼’ 성과보고회 가져

대구의 물산업 육성을 위한 대구 물산업포럼의 성과 공유

작성일 : 2019-12-05 15:17 기자 : 이민수

학계․공공기관․산업계 등 관련 전문가 60여명 참석한 최종 성과보고회 모습

 

전국 물관련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구물산업 포럼최종 성과 보고회를 가진다.

 

대구시는 지난 812일 대구 물산업 육성을 위해 한국환경공단, 한국수자원공사, 민간기업 등 35여명으로 구성된 대구 물산업포럼을 창립해 기술개발, 생태계조성, 시장창출, 인재양성의 주제로 45회 걸친 열띤 토론을 거쳤다.

 

또 이들은 대구의 물산업 분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논의하고, 물산업클러스터·한국물기술인증원의 조기 안정화 방안을 모색했다.

 

오는 6일 오후4시부터 서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개최되는 최종 보고회에는 대구시, 환경부, 물기업대표, 물전문가 등 위원 60명과 4개 분과에 대한 성과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분과별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기술개발분과에서는 세계 물산업 기술의 트렌드, 중앙부처 기술개발 동향 등을 통해 대구가 추진해야할 기술개발 방향 모색,

생태계조성분과에서는 대구의 물산업 생태계를 분석하여 대구형 물산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 모색,

 

시장창출분과에서는 대구의 특색을 파악하여 서대구 재구축, 시설현대화, 해외진출 방안 모색,

 

인재양성분과에서는 물산업클러스터에 젊은 인재가 모여 연구창업발전할 수 있는 방안 등 각 분과별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대구의 물산업 육성의 구체적인 추진방향을 제시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학계, 물전문가, 산업계, 공공기관 등 물 관련 전문가들이 주관하는 대구 물산업 포럼을 통해 분과별로 제시하는 방안들을 대구특성에 맞게 물산업 육성 정책에 적극 반영해 일자리 창출, 물기업 해외진출이 활발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