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대구‧경북 사회적경제, 상생‧협력의 한해를 되돌아 본다!

12.11.(수) 오후 2시 구미코 컨벤션센터에서 대구‧경북 사회적경제대회 개최

작성일 : 2019-12-09 16:18 기자 : 이민수

대구‧경북 사회적경제대회

 

대구시와 경상북도는 천년의 우정, 번영의 약속이라는 주제로 양 시도의 사회적경제 기업인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대구경북 사회적경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대구·경북이 함께 추진한 다양한 상생 사업들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계획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단체의 멋진 공연으로 문을 열어, 2019년 한해동안 수고한 기업인종사자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자랑거리나 소감을 들어보는 사회적경제 어워즈시간과 양 시도 지사의 격려사, 성과보고회 및 상생협력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지난 1월부터 교환 근무를 시작해 업무를 마무리하는 대구경북의 사회적경제과 과장에게 그간의 노고에 감사하고 한 해 동안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사업이 지속되기를 바라는 사회적경제기업인들의 마음을 담은 공로패를 전달한다.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은 양 시도가 추진해온 사회적경제 영역 상생협력 사업의 가시적 성과는 기대 이상이다. 올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사업이 만들어질 것으로 생각한다대구시는 현장의 요구에 신속히 응답해 사회적경제 도시 대구를 만들어 나가는 데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와 경북은 올해 처음으로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성황리에 공동 개최해 사회적경제 생태계가 한층 확장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으며, ‘도동상생 대구문화방송(대구MBC)에서 장보는 금요일대구경북 로컬푸드네트워크 상생사업등을 통해 소비자를 직접 만나 사회적경제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특히, 공공기관과의 다각적인 협의를 통해 사회적가치 실현에 동참을 이끌어, 신용보증기금과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및 제품구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도로공사 칠곡휴게소에 사회적경제 팝업스토어를 개장했으며, 지역 9개 공공기관에 추석명절 특판전을 개최하여 4억의 실적을 올린 바 있다.

 

또한 대구경북 사회적경제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10500여명이 체험했으며,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50명의 강사를 배출하고 5천여명의 시도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도 실시했다.

 

아울러 각종 학술행사를 개최해 사회적경제 발전 방안에 대해 양 시도가 머리를 맞대는 등, 올해 사회적경제 영역에서의 상생협력 사업은 순항 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